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국민안심병원 (총9장)

일장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국민안심병원을 운영합니다.

이장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불안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국민안심병원으로 오세요.

삼장

국민안심병원이란 호흡기 환자를 병원 방문부터 입원까지 진료 전 과정에서 다른 환자와 분리하여 진료하는 병원입니다.

대규모 병원 내 감염은 폐렴 등 중증이 아니더라도 초기 호흡기 증상을 보이는 환자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의료기관 내 모든 호흡기질환자의 감염경로를 분리차단하는 예방조치가 필요합니다.

사장

국민안심병원은 병원 내 감염 가능성을 3가지 방법으로 차단합니다.

1번. 비호흡기 환자와 분리된 호흡기 환자 전용 진료구역 및 변동 운영

오장

2번. 방문객 통제, 철저한 의료진 방호 등 높은 수준의 병원감염 예방 및 관리 활동 실시

3번. 개인보호구를 착용하고 일반 호흡기 환자를 진료한 경우 확진자를 진료해도 해당 의료진이 격리되지 않음.

육장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은 여건에 따라 운영 방안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A형 호흡기 외래구역의 동선을 분리해서 운영하는 방안이고, B형 선별진료소나 호흡기 병동 등 입원실까지 운영하는방안입니다.

칠장

건강보험 의료수가중 안심병원 감염예방관리료가 호흡기 전용 외래, 입원 및 선별 진료소에서 진료시 2만원 적용

선별진료소 내 격리 관리료는 일반격리의 경우 3만 8천원에서 4만 9천원, 음압 격리의 경우 12만6천원, 16만 4천원입니다.

팔장

안심병원 명단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바리러스감염증19페이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한병원협회

구장

국민안심병원을 통해 국민들의 불안감을 줄이고, 병원 내 코로나19 감염 위험에서 환자와 의료인을 보호하겠습니다.

카드뉴스 원본 보기

이전메뉴로 돌아가기

메인메뉴로 돌아가기

© 2020 created by 연세대학교 (Yonsei Univ.) 고등교육혁신원 (IHEI) - ARMS & SaChoom       

Please re-enter the address if refresh error occurs.

코로나큐앤에이 페이스북(새창)
코로나큐앤에이 인스타(새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