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격리환자 생활수칙 (총6장)

 

일장

감염 전파 방지를 위해 바깥 외출을 금지합니다.

이장

독립된 공간에서 혼자 생활하세요. 

방문을 닫은 채 창문을 열어서 자주 환기시키세요.

식사는 혼자서 하세요.

가능한 혼자만 사용할 수 있는 화장실과 세면대가 있는 공간을 사용하시고, 공용으로 사용 시 사용 후 가정용 소독제로 소독하세요.

삼장

진료 등 외출이 불가피할 경우 반드시 관할 보건소에 먼저 연락하세요.

사장

가족 또는 동거인과 대화 등 접촉하지 마세요. 

불가피할 경우, 얼굴을 맞대지 않고 마스크를 쓴 채 서로 2m 이상 거리를 두세요.

오장

수건, 식기, 휴대전화는 개인물품을 사용하세요. 

의복과 침구류는 단독으로 세탁하고, 식기류는 분리하여 깨끗이 씻기 전 다른 사람이 사용하지 않게 하세요.

육장

건강수칙을 지킵시다.

손씻기, 손소독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하고 기침이 날 경우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세요. 마스크가 없을 경우 옷 소매로 입과 코를 가려 기침하고, 기침 후에는 손씻기, 손소독해주세요.

자가치료 기간동안 관할 보건소에서 연락하여 증상 등을 확인할 예정입니다. 격리해제일까지 본인의 발열, 증상 등을 모니터링하여 기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침, 저녁으로 체온을 측정하여 관할 보건소에서 연락이 오면 체온과 증상을 알려주세요.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는지 스스로 건강상태를 확인하여 모니터링 서식에 기록해 주세요. 코로나19 주요 증상에는 발열, 권태감, 인후통, 호흡기증상, 폐렴 등이 있습니다.

이전메뉴로 돌아가기

메인메뉴로 돌아가기

© 2020 created by 연세대학교 (Yonsei Univ.) 고등교육혁신원 (IHEI) - ARMS & SaChoom       

Please re-enter the address if refresh error occurs.

코로나큐앤에이 페이스북(새창)
코로나큐앤에이 인스타(새창)